용이 정말 있을까요?

페이스북 친구 중에 영상 전문가가 있는데 일단 아래 동영상은 조작된 것이라 합니다. 아쉽네요. 그러나 용은 어딘가에 있을 거라 믿습니다. 민속의학자 인산 김일훈옹神藥 이란 책에 보면 전설에나 나오는 이무기가 용이 되는 이야기가 여기저기 언급됩니다.

Saint Georges terrassant le dragon

구름속으로 승천하는 용 캐나다의 죤 쉐일턴(34세)씨가 2006년 12월 28일 찍은 것으로 먹구름이 뭉게 뭉게 피어 오르며 그속으로 동양의 용 모습과 흡사한 것이 사진에 잡혀 화제가 되고 있다. 정체는 무엇일까? 지난달 28일 캐나다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하늘을 날던 존 쉐일턴씨(34세)는 빠르게 움직이는 구름을 보고 경악했다. 그속에서 거대한 용이 머리만을 드러내고 있었던 것이다. 존 쉐일턴씨의 말에 의하면, 날씨가 흐리고 비가 와서 먹구름이 낮게 깔려 있었는데 옆에 먹구름들 사이로 구름이 뭉게뭉게 생겨나는 모습을 보고 호기심에 쳐다보니 거대한 용이 자신을 쳐다보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용은 자신을 공격하거나 하지는 않고 노려고보만 있었다고.

당시 옆에 사진기가 있었고 필름이 한방밖에 남지 않아 한장밖에 찍지를 못했다고 쉐일턴씨는 전했습니다. 용의 전체적인 생김새에 대해선 날개가 달린 서양의 용모습이 아니라 긴 뱀처럼 생긴 모양에 짧은 다리가 달린것이 동양의 용모습과 흡사했다고.다행히 쉐일턴씨는 무사히 비행을 마치고 목적지에 무사히 착륙했다고 합니다. 또한 사진에 대한 전문가의 분석결과 합성은 아니라는 결과를 받았다고.

연합뉴스 강지성 기자 

 

 

 

안원전의 21세기 담 구름 속의 승천 하는 용

안원전의 21세기 담론 매트릭스와 현대문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