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세 실바(Jose Silva)

Jose Silva from Wikipidia

1915년에 미국 텍사스 라레도 시에서 태어난 실바(Jose Silva) 박사는 24년 간의 연구 끝에 누구나 자신의 잠재 능력을 최대한 계발해 사용할 수 있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정신훈련법, 실바 마인드 콘트롤법을 완성하였다.

심층 심리학, 정신분석학, 최면학, 초심리학(ESP), 바이오 피드백, 자율훈련 등에 정통한 그는 또한 전기 전자 분야의 전문가로서 뇌파와 의식 상태, 그리고 두뇌 활동과 상관관계를 깊이 연구하여 <정신응용학(Psychorientology)>이라는 새로운 학문을 탄생시키기도 하였다.

가난한 집안의 장남으로 태어나 여섯살 때부터 구두닦이, 신문팔기 등을 하며 돈을 벌어야 했던 그는 학교라고는 평생 한번도 다녀보잘 못했다. 그러나 타고난 성실성과 창의성으로 그는 전기.전자 기술자가 괴었으며 인간정신 능력에 관한 무한한 탐구심으로 마침내 세계적인 잠재 능력 개발법으로 인정받은 실바 방법을 창안, 세상에 크게 공헌함으로써 미국내 여러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80세의 고령인 현재(1999년 작고)에도 그는 자신이 태어난 라레도 시에서 전세계 100여개 국에 지부를 가진 실바 마인드 콘트롤 국제 본부를 이끌고 있는 한편 직접 전세계 전문 강사 및 일반인에 대한 교육을 계속하고 있다.

출처 : 성공을 부르는 마인드 파워 마인드 파워, 호세 실바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