맺는 말 – 성공을 부르는 비지니스 직관

지난 한 달여간 정독을 하고 연습도 따라하던 책을 조금 전 ‘맺는 말’을 끝으로 떼었다.  아직 초보 수준을 벗어나지못했지만 직관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해를 갖게 되었고 로라 데이가 책에서 누차 이야기하는 것들이 정리가 되는느낌이다.  ‘직관’ 공부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서두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아 올린다.

맺는 말  – 성공을 부르는 비지니스 직관

이 책에서 우리는 당신의 사업과 직업에 관련해서 직관을 사용하는 법에 관해 논했다. 비지니스란 단순히 ‘돈벌이’나 혹은 ‘남보다 앞서기’에 관한 무엇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만족시킴으로써 자신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일에 관한 것이다.

현대의 사업가들은 경쟁을 물리치거나 효과적으로 경쟁하는 비결에만 촛점을맞추어서 만사를 바라보는 것 같다. 이것은 한정된 시각이다. 사실은 당신이 자신의 영역을- 당신이 내 놓을 수 있는 것을 원하는시장 -확보하면 누구도 당신과 경쟁할 수 없다. 왜냐하면 그 누구도 당신이 제공할 수 있는 것을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직관적인 개인이나 사업은 성공을 거둔다. 왜냐하면 그들은 너무나쉽게 망각되는 단순한 사실, 즉 우리는 인간으로서, 기업으로서, 상품으로서 우리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힘을 합쳐 노력해야 한다는사실을 이해하고, 그렇게 대응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회 속에서 살고 있으며, 우리의 유용성은 오직 그 사회 속에 있는 우리의진실성의 질만큼 수명을 유지한다.

직관은 당신 자신과 당신의 시장에 관해 당신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찾아내도록 도와주고, 당신으로 하여금 본래의 자신이 되도록 함으로써 변화와 이득을 함께 가져다 준다.

로라 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