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한 전제 조건

로라 데이의 ‘성공을 부르는 비지니스 직관’을 읽던 중 전에 잠시 품어왔던 화두가 떠올랐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도,
이시형 박사가 어느 방송에 나와 한 이야기에도 ,
로라 데이가 말하는 다음의 이야기와 맥을 같이 하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물론 이 세사람의 선각자가 깨달은 사실을 지금의 내가 깨달았다는 것은 아니고 단지 그들의 경험에서 공통점을 발견한 것이다.

이제부터 내가 할 일은 그들이 주장한 바를 지식이 아닌 온 몸으로 깨달아야 할 것이다.

로라 데이의 이야기를 적어본다.

성공을 부르는 비지니스 직관’ P74

당신이 수백억짜리 사업을 시작하려는 참이 아니라해도, 이 책은 당신 또한 어떻게 자신에게 의미있는 일을 택할 수 있는지, 그리고 생계를 위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어떻게알아낼 수 있는지를 알려줄 것이다. 혹은 지금 이미 하고 있는 일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그것이 더 많은 소득을 가져오게 만들 수있는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사실상 이 책은 당신이 – 한 개인으로서, 한 회사로서, 혹은 하나의 상품으로서- 세상에서 진정으로성공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행동이 진실(Integrity)에 뿌리를 두어야 함을 보여줄 것이다. 당신은 당신 자신의 진실성만이아니라 당신이 속한 회사의, 고객의, 시장의 그리고 사회의 진실성에 대한 인식을 키워나가야만 한다.

직관이 그것을 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어찌 그러지 않을 수 있으랴!

블로거 주)
여기서 진실성(Integrity)이란 번역상의 용어라 생각된다. 흔히 우리가 사용하는 ‘진실’과는 뉘앙스가 다르다. 물론 도덕적관념의 진실도 포함이 되겠지만… 그 보다는 ‘온전함’ 이나 ‘모든 관계와의 완전함’이 더 적합한 표현이라 생각된다.

앞으로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이야기들을 해 나갈 것이다.

대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