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deWing 주말 온라인 오픈 Workshop

지성과 영성을 갖춘 이성적인 사람들이 모여 신비한 현상을 연구하는 비영리 단체 IONS에서 주말 무료 온라인 이벤트 공지를 하네요. 양자물리학 등의 과학 이론을 바탕으로 실험을 통해 의식의 알려지지 않은 작용 등에 대해 대중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들의 어젠다에는 샤머니즘(무속) 까지 포함이 됩니다. 과학이 설명하지 못하는 현상들에 마음을 열고 연구/관찰합니다. 박근혜의 우주나 최태민의 잡술 등과는 격이 다릅니다.

지금 우리나라 정신, 에너지계는 기존의 종교들과 최근 국내는 마음챙김(Mindfulness) 명상이 붐을 이루고 있는데, 명상이든 신성한 믿음이든 가릴 것 없이 인간계 모든 것은 흘러 갑니다. 인간이 의식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변화하고 트렌드를 탈 수 밖에 없다고 봅니다. 물론 의식의 근저에 깔린 기본은 바뀌지 않겠죠. 그러면서도 마음챙김은 여전히 중요한 요소로 자리를 지킬 것으로 봅니다. 수행자의 기본이기 때문이죠.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다가올 미래의 흐름에 대해 이름을 붙였습니다. #임파워링 #empowering 입니다. 신이 인간에게 부여한 권능을 회복하자는 얘기죠. 권능을 회복하려는 인간의 노력 중 하나는 객관의 세계인 과학입니다. 앞으로 과학이 백년, 천년, 만년을 발전해 간다면 그 권능 회복할 것이라 봅니다. 그에 맞춰 주관적 세계인 인간 개인의 의식/능력도 진화해 갈 것으로 봅니다.

마음을 바라보는 것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마음을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좋은 방향으로 써야죠. 천벌을 안받으려면.. ^^) 신이 자신의 형상을 본떠 인간을 창조했다고 하면 당연히 신의 권능(현실창조)도 껍데기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내재되었을 것이고 허략된 것입니다. 우리가 그걸 인지하지 못하고 쓸 줄을 몰라서 문제인 것이지요.

GlideWing: Course categories

No Descript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