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체이탈(Astral Projection)

미국의 개인성장 프로그램(Personal Growth)?, 적당한 번역이 없어서, 정신산업이라 부르기로 하죠. 미국의 정신산업계 선생들로 부터 뉴스레터를 받아 보는데 최근 유체이탈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이 나옵니다. 젊을 때 읽었던 크리슈나무르티 전기에도 어린 크리슈나무르티가 유체이탈을 통해 히말라야의 대사들을 만나고 온 이야기가 실려 있습니다. 크리슈나무르티는 80년대 국내에 오쇼 라즈니쉬, 라마나 마하리쉬와 함께 인도의 3대 성자 혹은 신비사상가로 알려졌었죠.

비셴 리키아니(Vishen Lakhiani)와 버트 골드만(Bert Goldman)은 미국정신계의 주류라 생각되는데 우리나라 일반인들은 기이하고 신비한, 혹은 위험한 현상 혹은 행위로 받아들이는데 반해 미국의 정신계에서는 유체이탈을 개인의 영적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내놓고 있네요. 비셴 리키아니 블로그 포스팅 댓글이 500개가 넘는 걸 볼 때 서양사람들이 유체이탈에 대해 적지 않은 관심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비셴 리키아니의 기이한 유체이탈 경험

My Slightly Bizarre Astral Projection Experience — Watch This Vid To See If You’ve Astral Projected Too…

대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