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 파동 전송하기

요즘 일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펜듈럼들에 휩싸여 혼란스럽고 편치 않은 마음으로 휴일을 보내다가 책 1권을 꺼내들고 읽으며 구글 노트에 기억하고 싶은, 소개하고 싶은 글들을 적어 가는 작업을 이어간다. 그저 그런 평범한 말들인 것 같지만 결코 그렇지는 않다. 음미하면서 마음에 새겨 본다. 펜듈럼으로부터 어느 정도 자유로워지고 그 실체를 깨닫게는 날 이 글을 보면서 미소를 지을 것이다.

-대흠-

 

모든 것은 에너지입니다. 기적도 에너지입니다. 그것은 아름다운 생각과 긍정적인 감정이란 에너지로 만들어 집니다.

 

파괴적인 펜듈럼과의 게임을 벌이지 말고, 쓸모가 있어 보이는 펜듈럼을 찾아서 게임을 벌이라. 이것은 긍정적이고 좋은 것에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을 갖는 것을 의미한다. 무엇이든 좋은 것, 기쁘고 고무적인 것을 보거나 읽거나 듣거든 당장 그것을 자신의 생각에다 들여놓고 행복을 느끼라.

그 즐겁고 행복한 느낌을 기억하라.
우리는 습관적으로 무미건조한 일상의 삶으로 다시 빠져들면서 멋진 일들을 망각한다. 그러면 삶은 더 이상 기쁨을 주지 않는다. 이것은 나쁜 습관이며, 우리를 망각에 빠뜨리는 것은 펜듈럼이다.

지금 이 순간 당신이 가진 모든 것에 기뻐하라.
관념으로가 아니라 실제로 기뻐하고 행복해야 한다. 때로는 만족하기 힘든 상황도 찾아 오겠지만, 순전히 실질적인 관점에서 봐서도 무엇에 불만을 토로하는 것은 매우 건설적이지 못한 일이다. 만사가 당신을 위해 완벽하게 움직여 주는 트랙에서 살고 싶지 않은가? 당신이 방사하는 에너지가 불만으로 가득 차 있다면 어떻게 거기 도달할 수 있겠는가? 그런 불만의 파동은 불행한 인생트랙과 딱 맞는다. 그래서 당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과 반대되는 상황이 일어나는 것이다. 좋은 인생트랙이란 그 위에 있을 때 행복을 느끼고 생각이 즐거움과 만족으로 가득차는, 그런 곳이다.

나쁜 소식에는 문을 닫고 좋은 소식에 마음을 열라.

긍정적인 변화는 무엇이든 인정하고 소중히 돌봐야 한다. 그런 긍정적인 변화들이 성공의 물결에 앞서 오는 전령들이다.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고무적인 소식을 들을 때마다, 습관처럼 이내 잊어버리지 말고 그와 정반대로 하라. 그 소식을 음미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것을 추적하라. 가능한 모든 각도에서 그것을 생각해보라. 그 안에서 기쁨을 얻고 그것에 대해 추측해보고 그것이 긍정적으로 발전해가기를 빌라. 이렇게 하면 당신은 성공물결의 주파수로 생각하게 되고 그 매개변수에 동조된다. 그래서 결국 좋은 소식이 점점 더 많아질 것이고 당신의 삶은 더욱 행복해질 것이다. 이것은 신비주의가 아니다. 비관적인 사람은 검은 안경을 쓰고 세상을 보고 낙관적인 사람은 장밋빛 안경을 쓰고 본다는, 즉 정보를 저마다 다른 여과해서 받아들이는 인간심리에 대한 이야기도 아니다. 이것은 현실이다. 당신은 자신의 생각이 지닌 매개변수와 일치하는 인생트랙으로 옮겨 다니고 있는 것이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것이다.”라는 평범한 속담이 있다. 정말 그렇게 믿기만 한다면 이 말은 마법처럼 효과를 발휘한다. 다만 이런저런 이유로 늘 화내고 좌절하는 오랜 습관을 밀쳐내고 단호하고 끈질기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해야 한다.

불행한 일이 일어날 때마다 그것이 당신을 옭아매려는 펜듈럼임을 기억하는 것. 그것을 배우는 일이 중요하다.

그것을 기억하는 순간, 당신은 의식적인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당신의 부정적인 감정을 모두 밖으로 퍼부음으로써 펜듈럼에게 에너지를 줄 것인지, 아니면 펜듈럼을 빈손으로 돌아가게 하여 승리를 얻어낼 것인지를. 그것을 기억해내기만 한다면, 펜듈럼을 그냥 지나가게 하거나 꺼버리는 것은 쉬운 일이다.

1권 3장 성공의 물결 – P98~104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