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Fear)을 다루는 한가지 방법

오랜만에 올리는 글이네요.

밥 프록터(Bob Proctor)는 본고장 미국에서는 자기계발(Personal Growth) 분야의 원로로 대접을 받는 인물인데 개인적으로 썩 좋아하거나 따르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아래 비디오와 글 내용은 제 마음에 착 감기더군요. 최근 제가 겪고 있는 상황과 시절 인연이 있는 것 같습니다. 🙂

두려움은 에너지가 많이 충전된 감정이라 합니다.(당연히 부정적인 에너지겠죠.) 그렇기 때문에 삶에 미치는 영향력이 당연히 클 것입니다. 오랜 시간 어떤 두려움에 사로 잡혀 있으면 그 두려움을 느끼는 상황이 현실화될 가능성도 높아진다고 합니다. 살다보면 이러저런 두려움들이 마음에 방문을 합니다. 그럴 때 아래 번역한 밥 프록터의 글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대흠.


 

당신은 약을 먹거나 버튼 한번 누름으로써 인생에서 두려움을 없애버릴 수 없습니다. 누구나 어떤 부분에 있어서 두려움을 갖고 삽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두려움이 당신을 조종해야 하는 건 아닙니다.

정확하게 말하면 그것은 두려움이 하고 있는 것을 뜻합니다. 당신이 비행을 하거나 사업을 시작하는 데 두려움이 있는지, 두려움은 당신의 감정과 행동을 조종하면서 그로인한 결과도 만들어 내게 되죠. 한편 당신의 인생은 위축이 됩니다.

정말로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하는데 방해를 하는 것은 두려움이 아닙니다. 그것은 무지에서 나오는 생각입니다.  
당신이 하고 싶은 새로운 사업을 하기 위한 돈이 어디서 오는지 당신을 모릅니다. 그래서 계속 시작을 주저하며 시간을 끄는 것이죠. 당신은 출판 산업에 대해 잘 모릅니다. 그래서 책 쓰기를 두려워 하는 것이죠.

당신은 새로운 생각을 실현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들이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행동에 나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무지는 파괴적인 정신적 프로세스가 일어나도록 합니다. 당신은 몹시 불편해져서 그 상황의 부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그 결과 삶의 부정적인 면에 주파수를 맞추게 됩니다. 그러한 생각들은 당신이 목표를 향해 계속 움직여 올라가는 것을 방해 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해야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두려움을 안전하게 가지고 놀려고 하지 말고 당신이 두려워 하는 것과 대면을 하십시오. 그 두려움을 연구하십시오. 그것에 관해 글을 쓰십시오. 멘토와 두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십시오. 두려움을 이해하기 시작할 때까지 무엇이든 하십시오.

이해는 당신이 성장과 자유 속으로 걸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그래도 여전히 당신은 의심하고 두려워 하고 불안해 할 것 입니다. 그러나 당신은 두려움에 대해 연구를 해왔기 때문에 지속적인 노력을 한다면 두려움은 떠나갈 것임을 알게 될 것입니다.

두려움이 있을지라도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당신이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을 집중하고 행동을 함으로써 당신을 둘러싸고 있는 조건에 변화가 일어나고 당신은 완전히 새로운 세상에 살게 될 것입니다. 

산드라 갤러거란 이름을 가진 나의 비지니스 파트너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두려움(Fear)과 성장(Growth)은 손을 맞잡고 간다. 당신이 두려워 하는 것을 용기를 가지고 직시하면 당신은 자동적으로 당신이 찾고 있던 성장을 경험할 것입니다.”

나는 거기에 더 보탤 말이 없습니다.

두려움이 당신 삶의 또다른 순간을 제한하도록 놔두지 마십시오. 안전하게 뒤로 물러나기 보다는 당신의 자유를 향해서 앞으로 나아가십시오.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밥 프록터 (Bob Proctor)
프록터 갤러거 연구소 회장 & 공동 창업자

원본: http://www.proctorgallagherinstitute.com/5944/how-to-eliminate-fear

밥 프록터는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크릿의 실제 주인공이며 지난 40년 동안 집필과 컨설팅, 사업가이자 긍적적 사고와 동기부여, 인간잠재력의 극대화를 가르치는 국제적인 강연가이다. 그는 나폴레온 힐, 얼 나이팅게일, 월러스 워틀스 같은 동기부여 대가의 뒤를 따랐다. 그러나 밥 프록터는 이 위대한 스승들의 가르침을 한 단계 발전시켜 사람들이 인생의 목표를 세우고 성취하도록 자신의 잠재력을 인식하고 활용하는 노하우를 전 세계 수백 곳의 회사들 그리고 세미나를 통해 나이를 불문하고 각계 각층에서 온 수천 명의 개인에게 자신의 특별한 메시지와 지식을 전했다. 밥 프록터의 연설과 강좌는 청중의 삶을 바꾸어 놓을 정보와 영감과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출처: 교보문고 작가검색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