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마인드 강좌(1) – 심신이완 카운트다운

실바울트라마인드(마인드컨트롤)의 기본은 심신이완(Relaxation)과 시각화(Visualization) 입니다. 심신을 이완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호흡법, 참선, 만트라(주문) 혹은 각종 명상법은 모두 심신이 이완시키는데 효과적이라 생각합니다. 심지어는 어떤 일에 몰입이 될 때도 심신이완은 일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실바울트라마인드에서는 이완을 하기 위한 몇가지 정해진 방법을 권고합니다. 물론 고수가 되면 방법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바로 심신을 이완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전 아직 그 단계는 아닙니다. ^^) 
굳이 그렇게 하는 이유는 조건 반사를 통해 기계적으로 빠르게 이완상태에 들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아래 방법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100 에서 1 까지 세어 내려갑니다. 이완이 잘되면 한단계씩 낮춥니다.

50 – 1
25 – 1
10 – 1
5 – 1

세어 내려가는 각 숫자 간의 간격은 약 1 초 정도로 합니다. 도중에 숫자를 잊어버리면 잊어버린 숫자 근처에서 다시 세어 내려 갑니다.

숙달이 되면 5, 4, 3, 2, 1 .. 약 10 여초 만에 심신이완(알파 상태)에 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선천적으로 이완이 잘되는 사람은 특별한 훈련이 없이도 바로 이완 상태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자신이 알파 상태에 들었는지를 확인하는 방법과 무료로 제공되는 이완 수련용 mp3 (영어버전)에 대해 설명을 하겠습습니다.  

울트라마인드에서 이용하는 기본 정신상태는 알파나 쎄타 상태입니다.  뇌파상태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알파상태에 대한 자세한 설명

대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