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심과 정신물리학

요약 원문: 草岩 홈페이지

이차크 벤토프 류시화 이상무 정신세계사

살아있는 동안에 인간은 다양한 차원의 많은 정보를 체계화시킨다.감정적인 정보가 형성되고, 정신적인 정보가 형성되고, 그 밖의 많은 정보들이 형성된다. 이 정보 다발을 어떤 사람은 두뇌가 저장하고 있다고 주장하겠지만, 그것은 물질이 아니다. 물질이 아니라 그러한 정보로 이루어진 또다른 신체이다. 이 신체는 비물질적인 존재로, 그 속에는 우리의 인격적인 특징과 특성 등까지 포함해서 한평생 우리가 축적해온 모든 지식이 담겨있다.
이것이 바로 비물질적인 우리이다.

따라서 살아있는 동안에 우리는 두 개의 체계화된 조직체, 즉 하나는 물질적이고 또 하나는 비물질적인 조직체와 관계한다. 그러다가 죽는 순간 물질적인 신체조직은 붕괴되어 다시 무질서 상태로 돌아간다. 그렇다면 비물질적인 에너지 조직체에도 똑같은 일이 일어날 것인가?

앞으로 영체라고 부를 이 조직체는 정보의 구성자이고 처리자이다. 그리고 그 정보는 우리의 육체 바깥에 저장된다. 나는 이 영체가 신체와는 독립적으로 존재한다고 주장한다. 즉 우리의 생각과 지식은 영구히 보존된다. 그것은 비물질적이며, 따라서 물질적인 신체가 죽었다고 해서 함께 붕괴되지는 않는다.

정보로 구성된 이 영적 신체는 결국에는 모든 인류에 의해 생산된 정보를 저장하는 커다란 정보 저장소에 흡수될 것이며, 나는 그것을 우주심이라 부르겠다. 그러나 이러한 일은 매우 오랜 기간에 걸쳐 일어난다. 이러한 일이 일어나려면 수천년 또는 수백만년 걸릴지도 모른다.  

어쨌든 아무것도 소멸되지 않는다. 물질적인 신체는 대지에 다시 흡수되고, 정보체인 영체 역시 원래 그것이 나온 곳으로 돌아가 흡수된다. 조직화된 에너지는 절대로 소멸되지 않는다.  

조직화된 정보 다발은 시간이 지나도 소멸되지 않으며, 반면에 육체는 영체가 거주하는 일시적인 그릇일 뿐이라는 점이다. 영체는 육체를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더 필요하다고 판단이 서면 육체를 다시 얻어 그 새로운 육체가 늙어 죽을때까지 관계를 유지한다.

자연계는 조직화된 에너지인 이러한 모든 정보를 쓸데없이 그냥 낭비하지는 않는다. 그 정보들은 자연계의 거대한 정보 저장 홀로그램, 즉 우주심에 저장될 것이다. 우리가 과거의 전생들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은 일종의 자기보호 메카니즘 때문이다. 이 자기보호 메카니즘이 우리가 잠재의식 깊은 곳에 묻혀있는 자료를 꺼내는 것을 막고 있는  것이다.

제 1장  소리(파동, 진동, 주파수)

1.  소리란?
소리란, 다양한 진동수로 구성된 임의의 음향적 떨림을 뜻한다. 진동수(주파수)가 낮아 우리의 청각 범위에 미치지 못하는 소리를 초 저주파음이라 하고 진동수가 너무 높아 역시 우리의 청각 범위에 미치지 못하는 소리를 고주파라 한다. 사람의 청각이 들을 수 있는 음파는 16˜20,000 HZ (1초당 1사이클의 진동을 1헤르츠라고 하고 1HZ로 표시한다.) 사이이다.  그런데 어떤 물체나 생명체의 사소한 소리(파동)라도 멀리까지 광범위하게 전해져서 다른 사물이나 존재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2. 간섭무늬
이 세상은 크고 작은 파동이 서로가 서로에게 영향을 미치며 복잡한 파동을 만들어 낸다.
이렇게 파동들이 서로 겹쳐진 현상을 간섭무늬라고 한다. 이 간섭무늬는 얼핏 보기엔 혼란스러워 보이지만 그 속에는 질서가 있어서 여기에 빛을 비추면 입체영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홀로그램이라 한다.

우리의 육체는 상호작용하면서 진동하는 에너지 장이다. 우리가 육체라고 알고 있는 살,뼈,피 등은 고도로 확대 하였을 때, 사라져 버린다. 따라서 물질조각이라고 할 수 있는 육체는 시간에 따라 변하는 전자기장의 간섭 형태라고 볼 수 있다. (176)

3. 홀로그램의 특징
홀로그램의 특징은 간섭무늬를 이루며 파동쳐 나가는 파장은 홀로그램의 어느 부분에도 영향을 미치며 한 부분을 지나가는 파동을 역으로 조사하면 파동을 만든 근원을 찾아낼 수 있다는 것이다. 이 근원은 곧 정보라고 할 수 있으므로 홀로그램은 모든 곳에서 같은 정보를 공유한다고 할 수 있는 것이다.     

4. 보태기 간섭(맥놀이 주파수)과 빼기 간섭(상쇄)
두개의 파동이 겹쳤을 때 진폭이 같을 경우 산과 산이 만나면 진폭의 크기가 두배로 되는 보태기 간섭(맥놀이 주파수)이 형성되며, 산과 골짜기가 만나면 서로 상쇄되는 경우가 생긴다.

이때  같은 주파수의 경우 보태기 간섭이 일어나며 이 경우 적은 힘을 들이고도 최고의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이러한 체계를 공명체계라고 한다. 서로 공명하는 물체는 작은 힘으로도 큰 소리를 내게 할 수 있는 것이다.

사람의 맥박은 심장으로부터 나가는 대동맥에서 피가 나갈때의 박동 때문에 생기는 몸의 진동을 나타낸다. 이는 숨쉴때는 매우 불규칙적인 진동을 나타내나 숨을 멈추면 매우 규칙적인 운동으로 변한다.

예를 들어 지구의 주파수는 약 7HZ 라고 하는데  명상을 함으로써 주파수를 지구와 맞추면 큰 에너지의 흐름을 느낄 수 있음과 같다. 이는 지구와 사람이 서로 공명체계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5. 리듬편승
여름날 밤, 숲에서 깜박이는 반딧불 들을 보러 나갔다고 상상할 때 처음에는 깜박거림이 제각기이다. 그런데 얼마 안가서 그 깜박거림들 사이에서는 하나의 질서가 만들어질 것이다. 잠시후 우리는 숲 전체의 반딧불들이 일제히 불을 켰다가 껐다가 하는 현상을 목격할 수 있다. 이러한 현상을 리듬편승이라고 한다. 우리의 생체리듬은 빛의 영향을 받으며, 어느 정도는 중력의 영향도 받고 있다. 빛과 중력, 이 두 가지가 가장 분명한 요소이다. 그러나 현재로는 명백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자기, 전자기, 대기, 그리고 지구 물리학적인 효과도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

이 뿐만 아니라 거대한 행성들과 별들 자체도 자기들의 태양 주위를 돌면서 리듬편승 되고 있으며, 공명체계를 발달 시키고 있다. 작은 행성들은 태양의 인력에만 영향을 받는 것이 아니라 큰 행성의 중력장에도 강하게 영향을 받고 있다.  그들은 공명하는 궤도 속으로 들어가 크게는 태양을 돌면서(공전) 작게는 자신의 둘레를 도는 것(자전)이다.

리듬이 있는 어떤 운동이 일어나면 그것은 주위환경에 영향을 미친다. 그 주위환경이 물이든 공기든 고체든 전자장이든 중력장이든 마찬가지이다. 공기나 물 혹은 고체일 경우에는 이러한 진동은 우리의 가까운 환경에만 영향을 미칠 것이고, 우리는 그것을 소리(파동)라고 부른다.

만일 우리가 전자장이나 중력장을 흔들면, 그 떨림은 무척 빠른 속도로 무한정 멀리까지 전달될 것이다. 우리 자신은 실제로 이런 저런 소리(파동)를 통해 우주 전체의 모든 생명체와 연결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면 우리의 두뇌는 주기적인 전기흐름을 발생시키며, 전기 흐름이 생기면 자연히 자장이 형성되어 이들은 빛의 속도로 우주 공간으로 멀어져 간다. 우리의 심장에서 발생하는 전파나 소리도 마찬가지다. 이것들 모두는 거대한 간섭무늬를 형성하면서 퍼져 나가 지구에서 멀어져 간다.

일반적인 소음이나 소리의 뒤범벅 속에서도 우리는 더욱 분명하게 의미있는 신호를 수신할 수 있다. 우리가 소위 동조된 진동자의 조직을 가지고 있을 때는 매우 미약한 신호까지도 수신할 수 있다. 실험을 통해 보았듯이 진동수가 비슷할수록 공명체계를 유지하는데 훨씬 적은 에너지가 필요하다.

우주의 모든 생명체들은 한가지 공통된 요소위에 기초하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주기적인 변화, 혹은 소리이다. 우리의 감각은 이들 서로 다른 소리에 상호 연결되어 반응하고 있다.

제 2장 초현미경을 통한 관찰

1. 미세한 세계의 관찰
수소의 원자핵의 직경을 1mm라고 가정한다면, 전자궤도의 직경은 10cm로, 그 비율이 1:100,000이다. 그리고 그 사이의 공간은 텅 빈 진공이다.  진동하는 원자핵에 초점을 맞추고 좀 더 확대하면 원자핵이 사라져 없어진 것처럼 보인다. 원자핵이라고 할 만한 것은 없고 어떤 어렴풋한 파동만을 보게 된다.  여기서 좀 더 확대해 보면 원자핵은 거의 사라져버린다. 단지 어떤 에너지를 가진 파동만을 감지할 수 있을 뿐이다. 그것은 매우 빠르게 파동치는 에너지 장처럼 여겨진다. 우리가 상식적으로 알고 있는 모든 딱딱한 물체의 밑바닥에 깔린 최소단위의 실체는, 이제 방금 우리가 본 대로 진동하는 장으로 채워져 있는 거대한 빈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빈 공간에서는 서로 다른 많은 종류의 장이 상호작용하고 있다. 한쪽 장에 작은 혼란이 일어나면 금방 다른쪽 장으로 전파된다. 각각의 장은 그물망처럼 맞물려 있으며 각자 고유한 비율로 진동하면서 서로 조화를 이루고 있다. 그리고 각각의 진동은 우주 전체로 멀리 멀리 퍼져 나간다.

질병이라는 것은 우리의 신체기관 중 어떤 부분이 조화가 깨어진 상태에 있는 것이라고 볼 수 있다. 그 부분에 강력한 조화를 갖춘 리듬을 가하면, 파동들의 간섭무늬인 그 기관은 다시 조화로운 상태에서 박동하기 시작한다. 이것이 심령치료의 원리일 것이다.

우리의 신체는 물론 여러 종류의 조직체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의 어떤 조직은 특별한 진동 에너지에 대해 다른 조직들보다 훨씬 민감하게 반응한다.  예를 들어, 방사선은 종류에 따라 각각 다른 깊이로 우리의 살갖에 침투한다. 자외선은 피부의 한 층에만 영향을 주고 그 이상은 영향을 주지 못한다. 더 깊이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음파는 세포 조직에 따라 훨씬 잘 침투하거나 더 많이 반사된다. 그리고 신체 전체는 중력과 자기효과에 영향을 받는다. 그 영향이 아무리 작아도 우리의 정신은 매우 강하게 반응한다. 가까운 경찰서로 가서 보름달이 범죄 발생율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록을 찾아 보거나 아니면 정신병원의 보호실에서 일어난 폭력사건의 빈도수와 보름달의 관계를 조사해보라. 두 경우 모두 높은 증가율이 발견될 것이다.

2. 신체 주변의 에너지 장
이제  우리의 주변에서 만나게 되는 여러 종류의 에너지 장에 대해 살펴보자. 우리는 다음과 같은 몇 개의 장에 의해 둘러싸여 있고 침투당하고 있다.

1) 소위 행성의 정전기장(정전위장)

2) 우리의 신체에 의해서 만들어지는 정전기장

3) 지구의 자기장

4) 전자기장. 이것은 매우 넓은 범위의 스페트럼으로 여기에는 대기의 교란에 의해 발생한 아주 느린 파동에서부터 가시광선의 스펙트럼, 그리고 자외선과 더 높은 주파수의 방사선에 이르기까지 두루 포함된다.

5) 지구와 달, 그리고 이웃하는 행성들과 태양의 중력장

6) 인간이 만드는 정전기장, 예를 들어 라디오와 테레비전 방송망 등의 다양한 전파.

우리의 지구는 전리층이라고 하는 전기를 띤 입자의 층으로 둘러싸여있다. 전리층의 아랫 부분은 지구 표면의 약 80km 지점부터 시작된다. 이것은 전기를 띤 층이며, 라디오 전파를 반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이 층은 라디오 방송에 상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러나 우리는 이 층의 다른 성질에 관심을 가져보자. 이 층은 높게 하전된 상태이기 때문에 지구와 함께 축전지 형태를 하고 있다. 이 말은 곧 음전기를 띤 지구와 양전기를 띤 전리층 사이에 전압의 차이가 있다는 것을 뜻한다. 이 전압의 차이는 지구와 전리층의 거리를 따라 고르게 분포되어 있으며, 대략 미터당 200볼트이다. 지구 표면을 걸어다닌다는 것은 다시말해 소위 빽빽한 이 전기장 안을 움직이는 것과 같다. 지구의 정전기장은 굳은 젤리와 같다.

우리의 신체가 진동하면, 이 운동은 주위로 전달되어 인간 전체뿐 아니라 동물의 신체 구석구석까지 전달된다. 이 정전기장은 우리의 신체에 부딪칠 뿐 아니라, 신체 속의 전기의 흐름에도 영향을 미친다.  신체의 정전기장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정전기 검출기로 쉽게 측정할 수 있다. 이 실험에 의하면 신호의 강도는 실혐 대상의 생명력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기운이 넘치는 사람은 큰 신호가 나타나고, 활기가 없는 사람은 실제로 아무런 신호도 나타나지 않았다.

지구의 고유 진동수, 즉 전리층 공간의 고유 진동수는 매초 7.5사이클이고, 신체의 극소 단위의 진동은 6.8헤르츠 내지 7.5헤르츠이다. 이것은 둘 사이가 동조된 공명체계라는 것을 암시한다. 우리는 깊은 명상상태에는 사람과 지구는 서로 공명하고 에너지를 교환하기 시작한다고 말할 수 있다.  이것은 약 4만 km 정도의 긴 파장으로 일어나며, 이 길이는 지구의 원주 길이에 해당한다. 다시 말해 신체의 움직임에 의한 신호는 우리가 속에 있는 정전기장을 통해서 7분의 1초에 지구를 한바퀴 여행한다. 이처럼 파장이 긴 파동은 어떤 것에도 방해를 받지 않으며, 그것의 강도는 장거리를 지나서도 별로 약해지지 않는다.  이것은 텔레파시 신호를 보내는 이상적인 매개체이다.  

전기를 띤 신체가 진동하면 지구의 정전기장과 잘 연성(연결된 성질)된다. 이 진동은 규칙적이고 반복적인 신호를 발생시킨다. 혹은 파동을 일으키며 이 정전기장에 퍼져 나간다. 이때 보다 많은 신체가 같은 진동수(주파수)에 결합될수록 그 신호는 더욱 강력해 진다.  

이러한 많은 사람들의 공명체제는 지구가 안정되게 하는 데 많은 힘을 준다. 지구도 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이러한 동조현상(공명)은 지구로 하여금 끝없이 기쁘게 하는 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제 3장  활동과 정지의 모르스 부호

평균 온도에서 원자는 10의 18승 헤르츠의 속도로 진동한다.(이것은 1 다음에 0이 15개 있다는 뜻이다.) 원자핵은 대략 10의 22승 헤르츠로 진동한다. 이 정도면 거의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이다.

한 원자가 1초에 1,000조번(10의 15승 헤르츠)진동한다면, 이것은 1초에 별개의 두 상태를 그렇게 많은 숫자로 오간다는 뜻이다. 자연은 원자를 묶어 분자를 만들었으며, 분자는 덩어리가 크기 때문에 원자보다 훨씬 낮은 진동수로 지동하게 되었다. 그래도 분자의 진동수는 아직 10의 9승 헤르츠이다. 그래서 자연은 다시 분자들을 모아 살아 있는 세포를 만들었으며, 이 세포가 모든 유기체를 구성하는 기본단위가 되었다. 그리고 여기서 신경세포인 뉴론이 분화되어 나왔다.

이것은 원자의 높은 진동수를 분자의 무리없는 진동수로 점차 낮추고, 그것을 다시 세포가 수용할 수 있는 진동수(10의 3승 헤르츠)로 낮추는 과정이었다. 다른 말로해서 세포는 그 정도의 진동수에서만 자극에 반응할 수 있는 것이다.
 

제 4장 시간에 대한 실험

대단히 정교한 새로운 장비들이 개발됨에 따라 갈수록 복잡해지는 여러 측정도 가능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두뇌의 미세한 전류에 의해 발생되는 머리 둘레의 자기장도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는 이러한 정교한 장비들의 측정을 통해 신체의 한 조직에 아무리 작은 변화가 일어나도 금방 다른 모든 신체 조직이 약간씩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이는 신체와 마찬가지로, 사회나 지구 전체, 태양계, 사실상 우주 전체도 똑같다. 넓은 의미에서 보면 우리 모두가 고도로 통합되고 상호 연결된 한 조직체의 구성원들이라는 사실을 보여주고 있다.

제 5장 의식의 양과 질

우리는 우주 만물을 두 개의 성분, 즉 절대계와 상대계로 나눌 수 있다. 절대계는 고정되어 있고, 영원하며, 눈에 보이지 않는다. 반면에 상대계는 볼 수 있고, 현상으로 나타나 있으며, 변화하는 속성을 가지고 있다. 상대계에는 거친 것도 세련된 것도 있으며, 단명하는 것도 장수하는 것도 있지만, 아무튼 언제나 절대계에 기초를 두고 있다.

이러한 명제를 받아들이게 되면, 마음과 물질의 문제는 풀리게 된다. 그 해답이란, 그 둘 사이에 근본적인 차이점은 없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우리는 마음과 의식을 쉽게 연결시킬 수 있었다. 왜냐하면 마음은 추상적이고 만질 수 없기 때문이다. 반면에 물질은 견고하고 단단하며 뜨겁거나 차가우며, 겉보기에는 마음이나 의식과는 매우 다르게 보인다.

그 둘 사이의 차이점은 딱딱한 물질은 크고 느린 파동 또는 물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절대계의 에너지를 보다 적게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고, 마음은 보다 세련된 물결로 구성되어서 보다 많은 절대계 에너지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대한 좋은 비유는 자연계에서 발견되는 물질의 다양한 상태이다. 딱딱한 물질을 얼음에 비유하고, 마음이나 의식은 증기나 수증기에 비유할 수 있다. 둘 다 다른 형태이긴 하지만 같은 재료로 이루어져 있다. 둘 다 현상으로 나타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변화하고 있기 때문이며, 이 변화는 절대계의 바다 를 기준으로 측정될 수 있다. 이 절대계의 바다가 물결과 배경 양쪽을 형성하고 있다.

상대계를 나타내는 크고 거친 저 진동수의 파동은 낮은 물질 차원의 존재를 의미하며, 매우 섬세하고 높은 진동수, 보다 높고 세련된 실체는 영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절대계의 입장에서 본다면 정도차이일 뿐이나 같은 상대계의 존재들이다. 상대계의 물결은 겉으로는 잔잔하게 보이지만 실제로는 거대한 창조에너지를 잠재한 채 진동하는 절대계의 표면위에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절대계 역시 무한히 미세하게 진동하는 상대계로 정의 내릴 수 있다. 이 절대계는 물결의 크기가 매우 작고 진동수는 매우 크기 때문에 눈에 보이지 않는다. 이렇게 본다면, 물의 표면은 조용하고 잔잔한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엄청난 에너지를 담고 있으며 창조적인 잠재력으로 가득차 있다. 이것이 절대계에 대한 실제적인 정의이다. 동시에 그것은 지성을 겸비한 고도의 창조적인 에너지이다. 이 지성은 모든 창조물에게 자기 조직 능력을 부여해 주었다. 그리고 이에 따라 상대계의 만물은 각기 수준에 따른 자유의지를 가지고 창조활동에 함께 참여하는 것이다.   

제 6장 상대계(현상계)

현상계를  크게 나누면 물질적 계통에 의해서 광물계, 식물계, 동물계, 인간계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정신적인 세계로는  아스트랄계, 멘탈계(정신계), 인과계(직관계)로 나눌 수 있다. 가장 작은 원자에서부터 시작해 우주에 있는 모든 존재는 진화의 힘에 의해 의식 수준이 점점 높아지고 마침내 절대계에 다다른다.

육체는 우리가 물질적 환경과 가장 잘 상호작용하도록 도와주는 도구이다. 이 육체는 보다 높은 진동을 갖는 신체들 또는 에너지 장들이 침투되어 있다. 이 신체들은 육체의 경계선 너머까지 뻗쳐 있는데 이것이 바로 육체를 둘러싸고 있는 다채로운 달걀 모양의 후광 또는 오라(오라 측정기는 러시아 사진작가인 킬리언에 의해 개발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다- 키를리언 사진기)이다.

오라는 신체에 대한 정보상태를 그대로 나타내 주는데 그것의 색깔과 크기와 모양, 운동 형태 등에 의해 신체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오라 중 건강오라는 신체의 연장 부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 육체에서 방출된 작은 입자들의 구름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들 입자로 이루어진 안개는 양은 작지만 피부에서 방출되는 자외선을 받아 전기를 띤다. 이때 전기를 띤 입자들이 이온화되어 육체 둘레에서 안개를 형성하고 있으며, 뚜렷하게 그 경계선이 구별되는 것 같다. 이 부분은 우리의 건강상태에 매우 민감하므로 그 이름이 건강 오라이다.

우리 눈에 가장 잘 보이는 것은 아스트랄체인데, 그 이유는 그것이 물질에 가장 가까운 진동수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아스트랄체는 육체로부터 약 40cm(18인치)에서 60cm(약 24인치) 사이에서 보인다.

처음 만나는 사람에 대하여 느끼는 갑작스런 매력이나 적대감을 예로 들어보면, 갑자기 매력을 느끼는 경우는 육체 너머까지 퍼져있는 아스트랄체끼리 조화롭게 공명하는 경우라 할 수 있고, 적대감을 느끼는 경우는 아스트랄체 사이에 강한 불협화음이 발생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멘탈계는 어떤 사실에 대하여 끊임없이 신경을 쓰고 있을 때는 결국 육체의 변화가 일어나거나 정신질환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멘탈계(정신계)에서의 좌절은 육체적인 차원(인간계)에서 무기력 등으로 나타난다.

인과계(직관계)는 지식이 쉽게 얻어지는 곳이다. 그래서 이 차원을 직관계라고 하는 것이다. 여기서는 지식이 일차원적으로 오지 않는다. 지식이 순식간에 거대한 다발이 되어 마음에 새겨진다. 때로는 단순한 도표나 상징적인 형태로 오기도 한다. 마음에 새겨진 다음에 필요하면 이 지식을 물질 차원의 보통인간 지식으로 번역할 필요가 있으면 마음이 그 정보를 알기 쉬운 방법으로 분석한다. 그리고 상징적으로 응축되어 있는 정보를 한꺼번에 전체적으로 이해한다.
 

제 7장 고차원 자아(영:靈)와 절대계

영(靈)이라는 단어는 너무 다양한 뜻으로 쓰이나 여기서는 고차원 자아의 뜻으로 사용한다.

인간의 의식은 배움과 수련을 통해 존재 스펙트럼 전체로 확장될 수 있으며 그렇게 함으로써 존재계 전체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이것이 <의식의 확장>이라는 문구의 진정한 의미이다.

의식의 차원이 질적인 규모면에서 충분히 높은 진동수를 가진 지점에까지 이르면 가장 높은 창조 차원과 공명하게 된다. 그렇게 되면 자동적으로 내면적인 도덕심이 발달하고, 가슴이 발달한다. 말하자면, 그 차원까지 진화한 사람은 자동적으로 곤경에 처한 사람들을 도와주게 되며, 인간계에서는 사랑이라는 감정으로 표현되는 에너지를 발산한다.

우리는 사랑을 감정이 아니라 에너지로 정의내리곤 한다. 그것은 감정이라는 것은 육체적 차원이나 아스트랄 차원에만 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보다 높은 차원에서는 감정이라는 것이 없다. 따라서 우리가 사랑이라고 부르는 것은 전 우주에 충만한 하나의 에너지다.

이는 우주의식으로 표현될 때도 있으며, 더 높은 의식 상태에서는 자연계가 관찰자(의식)에게 문을 열어 자연계에 내재하는 원리와 구조를 보여준다. 이 상태에 있는 사람은 우주에서 일어나는 어떤 것이라도 한순간에 안다. 그는 시간이나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다. 실제로 우주에서의 의사소통은 시간에 좌우되지 않는다.

우주의식(Cosmic Consciousness)상태는 누군가 남의 행동을 지켜보는 사람처럼 자신의 행동을 주시하는 상태를 의미하며 우주심(Universal Mind 우주 속에서 생성된 모든 정보가 기록되고 저장되는 절대계를 의미하며 아카샤로 표현됨 )과는 구별된다.

고차원 자아는 우리 속에 거주하는 영이며, 창조자의 일부분이므로 고차원 자아끼리는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의사소통을 하고 있다. 어떤 면에서 우주는 하나의 정보 취합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창조자는 자신을 수없이 많은 작은 단위로 쪼개어 모든 가능한 차원에서 각 단위들끼리의 모든 가능한 상호작용을 경험한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자신을 알아간다.

진화라는 것은 모든 물질을 갈수록 복잡한 쪽으로 밀어올려 더 높은 차원에서 경험하게 하는 본능적인 충동이다.  

제 8장  우주의 모형

현재 과학계에서 통용되고 있는 우주 모형은 빅뱅(대폭발)이라고 하는 프리드만과 가모프의 일반 천체물리학적 모델이다. 이는 먼 과거의 어느 시기에 우주의 모든 물질은 엄청난 밀도를 지닌 매우 뜨거운 구체 안에 밀집되어 있었으며, 이는 일종의 우주 알이었다. 이 우주알이 너무 압축되어 폭발하거나 팽창할 지경에 이르렀고, 드디어는 실제로 그렇게 되었다. 빅뱅이라고 이름붙여진 이 폭발은 동심원상에서 사방으로 일정하게 진행되었으리라고 추측된다. 이 이론의 특징 가운데 하나는 모든 물질이 마치 영원히 팽창을 계속하는 풍선의 표면같은 곳에 분포되어 있다고 하는 가정이다. 이 표면은 계속 팽창하고 있기 때문에 유사이래로 은하계가 서로 멀리 떨어져 가는 것을 보면 이 이론이 틀림없는 것 같다. 그러나 이 팽창하는 우주가 끊임없이 팽창만 할 것인가에 대한 의문은 아직까지 과학자들 사이에 미지수로 남아있다.

그러나 이론적으로 봤을때 팽창만을 거듭하는 우주보다는 팽창과 수축을 되풀이하는 우주 개념이 더 정확한 것 같다. 우주에서의 모든 과정은 순환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따라서 모든 과정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 우주가 순환하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

그래서 블랙홀(Black Hole)과 화이트 홀(White Hole)의 개념이 나왔다. 한쪽에서 풍선처럼 부풀었던 우주가 다시 쭈그러든 후 보이지 않은 공간 속으로 꺼졌는데(블랙홀Black Hole) 그에 사용되었던 모든 에너지는 다시 새로운 우주를 형성시키는데 그 힘을 쓴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새로운 우주가 또 나타나게 된다는 것(화이트 홀(White Hole))이다.

이 화이트홀은 물질이 나타나는 핵 또는 근원이다. 사실상 화이트홀은 <우주알>과 같은 것이다. 최초의 우주알인 화이트홀이 틀림없이 블랙홀에서 생겨났다고 결론 지을 수 있다. 왜냐하면 우주의 모든 물질이 한 곳에 압축 되었을 때 중력붕괴가 일어나고 앞에서 설명했다시피 물질은 특이점으로 붕괴되어갈 것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우리의 우주는 화이트홀에서 생겨났으며 화이트홀은 블랙홀의 출처이고 우주는 죽음과 재생의 과정을 끊임없이 반복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화이트홀에서 출현한 물질이 곧 <우주알>이고 또는 빅 뱅 이론에서 말하는 최초의 불덩어리 공이다. 이 물질은 <과거>의 우주에서 블랙홀에 떨어진 것이다.

따라서 블랙홀과 화이트홀은 서로 <등을 맞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한 쪽은 입력처로서 한번의 진화 사이클을 거친 모든 물질의 최종 저장소이고 반대쪽에 위치한 화이트홀은 <새로운> 우주에서 다시 태어나는 모든 물질의 근원이다.(그 사이 연결된 길을 웜홀이라 한다)

물질이 블랙홀-화이트홀을 지나는 죽음 탄생의 고통을 거침에 따라서 그 물질은 완전히 재충전되고 균질화가 이루어진 상태로 다시 나타나 또 다시 진화의 사이클을 도는 새로운 여행을 시작한다.

시간이란 난형체인 우주알의 핵이 화이트홀 쪽에서 방출되어 원환체의 외피 우주를 따라가서 마침내 불랙홀로 되돌아가는 물질이 지나간 거리로 볼 수 있다. 관측가능한 우주는 우주 원환체 내부의 아주 작은 거품에 불과하다.

일반적인 의식의 확장은 우주 원환체 상에서의 팽창과 관계가 있다.

제 9장 직관적 지식의 방법

우리는 무늬가 기록된 물 표면의 매우 작은 단위 면적만 갖고서도 정보를 읽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보 조각을 추적하여 그 근원을 찾아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이런 식으로 우리의 관찰자 혹은 정보의 파동이 주기적으로 우주의 내부 원환체로 팽창을 거듭하고 있고, 또한 다른 모든 사람들의 관찰자 내지는 정보 파동도 똑같이 팽창하고 있다. 눈 깜짝할 새에 우리는 그들과 함께 정보 홀로그램을 만들어내며, 이러한 일이 매초 몇 번씩 반복된다. 이 모든 상호작용이 일어나게 하는 기준 진동수가 바로 절대계이다.

이 우주에서 형성된 모든 정보가 거기에 나타나기 때문에 우리는 그 지역을 우주의 마음이라고 부를 수 있다. 직관적인 통찰력을 지닌 사람들은 그곳에서 해답을 얻는다. 그리고 주관적인 시간을 확대시킬 수 있는 높은 의식수준을 지닌 사람들은 우주심에서 진행되는 일에 대하여 배우기도 하고, 필요한 정보를 우주심에서 빼내어 오기도 한다.

우리가 객관적인 시간 속에서 인간사를 다룰 때는 안드로메다 성운까지 신호가 갔다가 돌아올 때까지 왕복 4백만년을 기다리지 않고서도 주관적인 시간을 확장하여 순식간에 안드로메다 성운에 대한 정보를 얻어 올 수 있다. 안드로메다인이나 지구인이나 양쪽 모두 의식 수준을 높이는 방법을 터득하는 장애물만 극복된다면, 정보 전달은 즉시 이루어 진다.

실제로 전 우주는 끊임없이 정보 전달을 하고 있으며, 그러한 정보 전달이 즉시 즉시 이루어지고 있다. 모든 중대한 사건은 여기에 관심있고 관련된 의식체들에게 전 우주에 걸쳐서 즉각적으로 알려진다.

왜냐하면 관찰자는 거의 무한에 가까운 속도로 공간형 차원을 움직이며, 그렇게 함으로써 우주의 바깥뿐 아니라 중심쪽으로도 확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 관찰자가 가지고 가는 정보는 우주 바깥에 있는 누구에게나 이용 가능하다. 그러나 정보의 밀도는 우주의 중심쪽으로 갈수록 커질 것이고, 따라서 정보의 선명도 역시 더 높을 것이다. 이는 관찰자들이 원환체의 중심축으로 모여드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며, 우리 자신에 의해 만들어져 우주를 떠나는 정보는 급속도로 약해져서 우주 바깥의 광대한 기초공간으로 흩어져버릴 것이기 때문이다.  

의식 수준이 보다 높은 사람 또는 관찰자(의식)는 그만큼 발달하지 못한 사람보다 훨씬 멀리 그리고 빨리 우주공간을 채워나갈 것이다.

비록 홀로그램의 모든 요소들 속에 홀로그램에 투사된 물체에 대한 완전한 정보가 담겨 있다고 할지라도, 홀로그램의 아주 작은 부분에만 빛을 조명한다면 그 상은 희미할 것이다. 즉, 선명도가 매우 낮을 것이다. 반면에 같은 홀로그램이라도 넓은 영역을 조명한다면 그상이 훨씬 선명해질 것이라는 사실은 홀로그램 광학을 통해 알려져 있다. 그러므로 의식 수준이 높은 사람들은 낮은 사람들보다 훨씬 분명하게 과거나 미래를 보게 될 것이다.

  1.모듈형태의 물질과 의식

물질적인 우주와 비물질적인 우주 양쪽 모두 모듈 형태(하나의 단위가 여러개의 작은 단위로 나누어질 수 있으면서 또한 그 작은 단위들은 하나로 통합될 수 있는 형태)로 되어있다. 원자가 여러번 반복되어 점점 더 큰 단계를 이루어가듯이 의식체 역시 모여서 더 큰 의식체를 만든다.

물질은 의식을 담고 있다. 그런데 우리가 충격을 받아 의식을 잃었을때 우리의 육체는 스스로를 돌본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의식을 잃긴 했지만 심장을 뛰고 있고, 호흡도 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우리의 몸에 우리 몸을 대표하는 의식도 존재하지만 우리 몸의 부분 부분을 움직이게하는 작은 단위의 의식이 존재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우리의 지구 역시 질량과 관련된 하나의 의식체가 있다. 이 의식체는 지구의 질서를 유지하는 즉 대기의 순환이나 해류, 공기성분의 평형, 내부와 외부의 온도, 에너지 장과 같은 지구의 신진대사를 유지하는 기초의식일 것이다.

지구의 신진대사는 지구의 의식체를 구성하는 보다 작은 의식체들에 의해 행해지고 있다. 이러한 것들은 여러 종류와 크기의 자연 정령으로 설명될 수 있다. 보다 큰 자연 정령은 작은 정령에게 일을 위임하고, 그 작은 정령은 더 작은 정령에 위임하는 식으로 계속 된다. 그 모든 작은 의식체의 총합이 행성의 기초의식을 구성한다.  

태양은 훨씬 큰 질량과 온도를 가지고 있으므로 그 안에서 일어나는 과정을 통제하기 위해서는 훨씬 큰 기초의식이 있을 것이며, 또한 지구에 거주하는 의식체보다 훨씬 큰 의식체가 태양에 거주할 것이다. 이 존재를 태양의 고차원 의식체라 하고, 지구에 거주하는 의식체를 지구의 고차원 의식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조직 체계를 잠시 생각해보자. 물질적인 생명은 태양이 공급해주는 에너지에 의해 유지된다. 우리의 육체는 지구가 공급해주는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 일시적으로 생명을 유지하고 있는 이 육체는 지구에서 빌어온 것이며 언젠가는 이 육체에 쓰여진 물질은 지구로 되돌아간다. 반면에 우리의 영은 그것에 알맞은 적당한 존재에게로 되돌아 간다. 그 존재는 진화 정도에 따라 우리의 행성, 태양, 은하계, 또는 전 우주의 존재와 연결된다.

우리 생명체들은 행성의 기초의식과 협조하며 살기 위해서는 행성의 요구에 민감해야 하며, 그러한 요구 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것은 조화이다. 부조화가 커졌을 때 행성은 균형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자연재해라는 나름대로의 방식으로 반응한다. 지금 지구는 수 많은 사람들에 의해 몸살을 앓고 있다. 이제 지구 행성은 균형상태로 되돌리기 위한  행동을 시작하고 있는 것이다. 그것이 지진이나 화산폭발, 기후이변등으로 나타나고 있는 것이다.

태양은 지구의 생명을 조절한다. 태양은 자신의 음향출력인 태양풍으로 행성과 대화를 한다.은하계, 성운 또는 최종적으로 전 우주를 움직이는 의식체를 마음속으로 떠올리는 데에는 상당한 상상력이 필요하다. 그러한 의식체가 반드시 존재하며, 우리는 그것을 창조주라고 불러왔다.
 

제 10장 창조에 대한 고찰

창조주에 대한 행동방식을 추적해보자. 한가지 시나리오를 생각해 본다면,

한계가 없고, 무한하며(무극을 의미한 듯함), 어두운 진공 속에서 무엇인가 꿈틀거린다. 엄청난 크기의 진공이 움직이려고 작정(태극을 의미한 듯함)하고 나서 그 범위를 설정하고 있는 것이다. 이 거대한 의식체 혹은 지성은 활동을 시작할 수 있도록 연속체로부터 자신을 분리한다.(음양을 분리됨을 의미함) 이렇게 하여 그것은 개체화된 존재가 된다.

이제 창조주는 자신의 영토(바로 창조주의 몸체이다) 안에 자리를 잡고, 앞으로 할 일에 대한 계획에 착수한다.  그래서 그 분은 게임의 규칙 즉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자연계의 법칙을 결정하기 시작한다. 그 분은 진화의 법칙을 고안해낸다. 의식체는 모든 속성에서 창조주를 닮을 때까지 진화의 법칙에 따라 점차 세련되어질 것이다. 그 분은 낮은 의식을 가진 물질에서 시작하여 점점 더 복잡하게 만들고 나서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최초의 지성이 출현하는 것을 지켜볼 것이다.

그 분의 법칙과 조화하고 진화의 과정을 돕는 것은 선(양)이고, 진화를 늦추는 것은 악(음)이다. 그러나 그 분은 진화를 위하여 양쪽 모두를 이용한다. 선과 악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에 의하여 진화의 과정은 더욱 촉진된다.

더욱 진화한 피조물에게는 자유의지라는 것이 그 시스템 속에 내장되어 있으며, 따라서 마침내는 공동 창조자가 될 수 있다. 무한의 세계에서 본다면 이 우주 역시 훨씬 큰 구조의 작은 세포에 불과 할 수도 있다.                                 

  4 comments for “우주심과 정신물리학

  1. Pingback: Read & Lead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